사진산업협동조합연합회, K한문화콘텐츠진흥원.티뉴스간 업무협약 체결

메타버스시대에 맞는 청년.시니어 일자리 창출, 교육콘텐츠 개발, 소상공인 지원 등 협력키로

사진산업협동조합연합회(회장 이재범)은 금일 사당역 연합회 사무실에서 K한문화콘텐츠진흥원/티뉴스(발행인 김종주 교수)과 연합회 사무청장이 함께 한 자리에서 메타버스 교육, 청년, 시니어 일자리 창출, 소상공인 지원 등에 대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재범 회장은 지난 5월 기획재정부로부터 사진산업협동조합연합회 설립인가를 받았으며, 서울시에 본부를 두고 한국프로사진협회, 나눔사진협동조합, VR사진협동조합, K프로사진협동조합, 한국스마트드론방제협동조합 등이 합류하여 명실공히 사진 산업의 활성화를 위한 연합회가 출범시켰다.
지난 6월 2일 연합회는 많은 내빈과 전국 지부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한 개소식을 시작으로 홈페이지 제작과 전국적 조직 구성에 발빠른 행보를 하고 있다.
K한문화콘텐츠진흥원.티뉴스의 김종주 교수는 국내 최초로 정보와 뉴스의 비교분석 수용능력인 미디어리터러시 교육을 통해 국민기자교육을 지난 15년동안 해왔으며 국민언론주권회복운동의 목표로 전국 택시기사분들이 기자로 활동해 온 대표적인 국민여론신문사이다.
이번 양사의 업무협약을 진행한 이재범 회장과 김종주 교수는 사진이라는 전문분야와 미디어가 함께 새로운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는 참으로 크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서 이재범 회장은 “코로나로 국내 소상공인과 많은 청년들이 힘들어 하는데 사진, VR, 드론 등 다양한 교육을 활성화하는데 티뉴스와의 협약에 큰 기대를 하고 있다.” 또한 “전국 우리 지회 및 회원들이 메타버스 시대를 준비하는 미디어 기자로 활동할 수 있도록 김종주 교수님을 본 연합회 정책자문위원으로 위촉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티뉴스 발행인인 김종주 교수는“개인적으로 사진을 너무 좋아하는데, 이재범 회장님의 왕성한 활동과 열정에 깊은 감동을 받았다. 사진산업협동조합연합회의 출범에 따라 미력하나마 능력을 보태겠다.”며 “대학교에 교육과정을 설치하고 연합회 회원들의 기자교육을 실시하고 스마트폰을 중심으로 한 미디어.영상 등 메타버스 국민교육에 연합회와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화답했다.
연합회 김동한 사무처장은“전국 지자체의 문화, 관광산업의 활성화와 홍보 사업에 있어 우리 연합회와 티뉴스가 힘을 합친다면 비대면시대 글로벌한 사업들이 전개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포토비젼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주연 기자 다른기사보기